첫째 주 스파키가 인상 깊게 본 기사는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예요.
퍼스널 컬러 테스트의 인기는 모두 알고 계실 거예요. 인스타그램을 보면 나의 분위기, 추구하는 스타일 그리고 얼굴의 골격에 맞춘 메이크업 컨설팅 서비스도 있고, 나의 골격에 맞는 체형별 스타일링도 있어요.
사람들은 왜 이렇게 개개인에 맞춘 컨설팅 서비스를 좋아하는 걸까요? 스파키는 일단 재밌어서라고 생각해요. 여러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를 보면서 ‘재밌어 보인다’나 ‘한 번 해보고 싶은데?’라는 생각이 자주 들었어요.
인식의 변화도 있어요. 이전에는 유행하는 제품이 있으면 모두 사서 똑같은 제품을 발랐었죠. 근데 이제는 쿨톤 웜톤 추천 컬러 보고 많이들 구매하시지 않나요?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가 각광받는 이유는 개인화의 트렌드가 있어요.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이 중요시 여겨진다는 점이에요. 이러한 퍼스널 컨설팅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각광받는 거겠죠.
또한, 효율적인 면도 있어요. 유행 따라서 샀는데 나한테는 너무 안 어울렸던 적 있으시죠.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컨설팅을 받고 나면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줘요.
마지막으로는 특별한 경험이에요.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요즘에는 팝업 스토어 정말 인기가 많죠? 제품에 관한 브랜드 이미지가 가득 담긴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브랜드 스토리를 듣고, 체험하는 것이 일종의 놀 거리가 되었어요. 직접 체험하는 경험이 주는 큰 이점이에요.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도 마찬가지예요. ‘나’를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것이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특별한 경험으로 다가오는 것이죠.
이러한 요인들이 결합되어 퍼스널 컨설팅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요.